openGL 포물선 그리기
- 사용하는 변수들
이거는 움직이는 포물선 사용하려고
타이머 메소드 적다가
실패함
안움직이는 포물선 할땐 필요없음
- main() 부분
- doDisplay부분
y=ax2 함수를 그리는 포물선임
거꾸로된 포물선은 a값을 -a로 바꾸면 됨
예제 코드 sample 은 아래 참고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gl/glut.h>
void DoDisplay();
const GLint width = 1200;
const GLint height = 500;
const GLfloat xSize = 0.005;
const GLfloat ySize = xSize*width / height;
GLfloat x1, x2, a=1;
GLfloat y1, y2;
const GLfloat size = 0.15;
GLfloat x1init = -1;
GLint timeInterval = 100;
void DoTimer(int value)
{
glutPostRedisplay();
glutTimerFunc(timeInterval, DoTimer, 1);
}
void main() {
glutInitDisplayMode(GLUT_DOUBLE | GLUT_RGB);
glutInitWindowSize(width, height);
glutCreateWindow("OpenGL");
glutDisplayFunc(DoDisplay);
glutMainLoop();
}
void DoDisplay()
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for (x1 = -1; x1 < 1; x1 += 0.001) {
y1 = -a*(x1)*(x1);
x2 = x1 + xSize;
y2 = y1 - ySize;
glRectf(x1, y1, x2, y2);
}
if (a < 1024)
a *= 2;
else
a = 1;
glutSwapBuffers();
}